비발인솔 칼럼

비발인솔은 고객의 발건강을 항상 생각합니다.

게시글 검색
골프가 주는 건강한 생활
비발인솔 쇼핑몰
2017-10-24 16:15:18

"건강적인 요소를 갖춘 운동"

 

 

의외로 운동이 되는 골프는 총 플레이를 18홀을 한다. 거리는 8~10km가 되는데, 골프장이 잔디로 되어 있기 때문에 걸을 때 관절에 부담이 덜하고 걷기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고혈압, 심장질환을 가진 사람에게 좋은 운동이라고 한다. 연령대의 기준이 없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운동이며 친목을 다지기도 좋기 때문에 최근 골프를 취미 삼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유산소 운동이 되는 골프"

 

 

골프가 최고의 걷기운동이라는 말이 있다. 골프를 실내에서 하는 경우를 배제하고 실외, 그러니까 골프 라운딩을 할 경우 8~10km거리를 걷기도 하기 때문이다. 다리 관절에 부담이 안 가는 잔디를 걷기 때문에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골프는 좋은 운동이 될 수 있다.

 

 

 


"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걷기 운동이 건강에 좋지만, 장시간 걸을 경우 아무리 좋은 골프화를 신었어도 발 통증은 생기기 마련이다. 특히 보행할 시에 충격이 많이 가해지는 발 바닥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통증을 방치한다면 발목, 무릎, 허리로 전이될 수 있다. 또한 골프는 회전을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발목이 꺾이는 경우도 있어 조심해야 한다.

 

 

 


"허리부상"


 

골프는 한 쪽으로 회전을 많이 하는 운동이다. 골프로 인해 허리 회전을 반복하게 되면 근육의 과로가 누적되어 질병을 야기시켜 통증을 발생한다. 또한 무게중심이 한 번에 한 쪽으로 이동하게 되면서 몸의 균형이 틀어지게 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척추측만증, 허리디스크, 골반 뒤틀림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적당한 휴식"


 

골프를 하기 전에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골프를 하는 중간중간 휴식을 취하면서 필드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즉 ‘골프레칭’을 하는 것이 좋다. 어깨와 옆구리, 무릎, 허리의 근육을 이완해주면서 최대한 유연하게 만들어줘 한쪽으로 힘을 주어도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 

 

 

 


"특별한 설계"


 

골프를 하면서 제일 신경 쓰이는 것이 무게 중심이 흔들리는 것이 아닐까 싶다. 무게중심이 흔들리면 공이 날라가는 정확도도 떨어지는 것 뿐더러 발목, 무릎, 허리에 부상을 당하기 쉽다. 그러니 무게중심을 올바르게 잡아 흔들리지 않게 해야 한다. 이에 비발인솔은 특별한 설계로 골프화 깔창을 만들었다. 바로 무게중심을 바로 잡아줘 흔들림을 방지해주는 즉, 스웨이 현상을 방지해주는 경사각 설계로 깔창을 제작한 것이다. 비발인솔 골프화 깔창의 경사각 설계는 특허를 받아 효과를 벌써 입증했다. 또한 충격흡수 및 통증을 완화해주는 우레탄 젤을 삽입하여 장시간 라운딩을 해도 발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다. 체중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주는 아치서포트는 라운딩 시 발목과 무릎, 허리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해주는 역할 또한 해준다. 비발인솔 골프화 깔창으로 정확한 샷 그리고 부상 없는 골프를 즐겨보자.

 

 

 


"제대로, 즐겁게, 건강하게"


본인 스스로가 즐겁고 즐긴다면 그것이 바로 행복이지 않을까? 삶이 여유롭지 않고 바쁘다고 해도 잠시 나만의 취미활동을 한다면 그 순간이 행복하고 즐거울 것이다. 당신의 취미가 무엇이든 다 괜찮다. 즐겁기만 한다면 말이다. 하지만 건강은 놓치지 말자. 건강을 놓치는 순간 즐거운 취미는 사라질 수 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