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발인솔 칼럼

비발인솔은 고객의 발건강을 항상 생각합니다.

게시글 검색
비만의 위험성
비발인솔 쇼핑몰
2017-10-23 14:52:18

"비만은?"

 

 

비만은 체지방이 지나치게 많은 상태를 말한다. 남자는 체지방이 체중의 25% 이상일 때, 여자는 30% 이상일 때를 말하며, 임상적으로는 체질량 지수(BMI)가 30.1 이상일 때, 현재 체중이 이상적인 체중을 20% 초과할 때를 비만이라고 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1996년 비만을 ‘장기 치료가 필요한 질병’으로 규정한 바 있다. 비만은 그 자체의 문제보다 합병증에 의한 것이 더 무섭기 때문이다. 
※ BMI : 체중(kg)을 키의 제곱(m²)으로 나눈 값

 

 

 


"비만 관련 질병"

 

 

비만 자체가 큰 질병이기 하지만, 그보다 더 무서운 것이 비만 합병증이다. 비만 합병증은 매우 다양하며, 피부질환, 당뇨병, 고지혈증, 심비대증, 고혈압, 담석증, 지방간, 관절염, 보행 장애 등 여러 가지가 있다. 다양한 비만 관련 합병증으로 인해 살이 쪄서가 아닌 신체의 고통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비만을 부르는 습관"

 

 

유전적인 비만도 있겠으나, 안 좋은 습관들로 인해 비만이 생길 수도 있다. 대표적으로 비만을 부르는 안 좋은 습관들을 알아보자면 첫 번째로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굶는 것이다. 끼니를 거르면 신진대사가 느려져 오히려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변한다. 두 번째 빨리 먹기, 밥을 빨리 먹게 되면 배가 부르다는 신호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천천히 먹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다. 세 번째는 움직이지 않는 것, 적당한 신체활동을 하지 않는다면 에너지가 소비되지 않고 축적되기만 하여 적당한 신체활동은 꼭 필요하며 고도비만인 경우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할 것이다.

 

 

 

 


"비만 예방법"


 

비만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소식하고 움직이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식습관을 건강한 식습관으로 바꾸면서 자신에게 맞는 운동방법으로 적절한 신체활동을 하여 에너지 소비를 해야 하는 것이다. 건강한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은 비만을 예방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건강한 삶을 사는 데에도 중요한 요소들이다. 

 

 

 


"적절한 신체활동의 준비물"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선 적절한 운동이 필요하다. 효과적인 운동을 위해선 준비물이 필요하다. 그 준비물들 중 하나가 스포츠 깔창이다. 비발인솔의 스포츠 깔창은 발의 피로도를 낮춰주고 충격흡수에 뛰어나기 때문에 운동효과를 배가 시켜준다. 발이 편안함에 있어서 신발만 편하면 안 된다. 신발깔창도 편안해야 한다. 스포츠깔창은 발이 체중에서 받는 충격과 지면에서 받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주기 때문에 운동을 할 때 발의 편안함과 안정감을 유지해준다. 또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디자인되어 있어 탄탄한 아치지지가 발을 확실히 받쳐준다. 발이 받는 압력과 피로감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는 우레탄 소재와 제품의 변형이 없는 소재를 사용하는 스포츠용 깔창은 각종 야외활동을 위해 효능과 안전이 인증된 우수한 제품이기에, 다이어트를 할 때 꼭 필요한 준비물이라 할 수 있다.

 

 

 


"건강한 다이어트"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짧은 기간에 살을 빼려 하기 때문에 건강에는 좋지 않을 수 있다. 현명한 사람이라면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하더라도 건강하게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다. 욕심을 부려서 잃는 것이 더 많을 수 있으니, 우리 다 함께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