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발인솔 칼럼

비발인솔은 고객의 발건강을 항상 생각합니다.

게시글 검색
가을 건강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
비발인솔 쇼핑몰
2017-10-10 18:19:18

"가을철 면역관리"

 

 

가을에 들어서면서 선선한 날씨 속에 큰 일교차로 건강관리에 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을철에는 밤낮으로 일교차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온도변화로 인해 생체 리듬이 깨쳐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다.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은 질병이 걸려도 회복속도가 느리고 2차 질병으로 전이될 수 있어 면역력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 면역력이란? 체내에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해를 입히지 못하게 하는 인체 방어 시스템을 의미한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에 잘 걸리고, 눈이나 입에 염증도 쉽게 생기게 된다.
 

 

 


 

"손 씻기"


 

손만 제대로 씻어도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실제로 대부분 감염성 질환은 공기를 통한 감염보다 병균이 묻은 손으로 눈이나 코, 입을 만져 감염되는 경우가 많다. 손을 씻을 때 손바닥, 손가락, 손등과 손톱 밑부분까지 깨끗하게 씻어야 하며 외출을 하고 들어갔을 때에는 꼭 손을 씻는 것이 가을 철 건강관리에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비타민 D 보충"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중에 비타민 D를 보충하는 방법이 있다. 비타민D는 면역력을 높이는 역할을 해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등의 미생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준다. 하지만 비타민D는 음식으로 섭취하기 힘들고, 대부분 햇빛으로 받아야 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두 번 15분씩 햇볕을 쬐는 것이 좋다. 하지만 오전 11시에서 오후 2시 사이에는 자외선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피부에 악영향을 주어 피하는 것이 좋다. 

 

 

 


 

"적당한 신체활동"


 

선선한 날씨로 인해 외부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적당한 신체활동은 정신적 건강에도 좋으면서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체력 또한 쌓을 수 있어 꼭 필요한 것이다. 매일 운동하는 것이 어렵다면 일주일에 2~3회 30분 정도 걷기 운동, 자전거 타기 등의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혈액순환이 촉진되면 세포 분열과 재생이 활발하게 진행되어 몸의 면역력이 증진 된다. 원활한 혈액순환에는 걷기 운동이 최고의 운동이라 할 수 있다.

 

 


 

 

"운동의 파트너"


 

운동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선 사소한 변화를 시작하여야 한다. 비발인솔의 스포츠 깔창은 우레탄 소재로 제작하여 충격의 흡수력을 높여 피로도를 감소시키고 복원력도 갖춰 일상생활과 운동을 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는 신발 깔창을 만들었다.  비발인솔의 스포츠용 깔창은 발의 피로도를 낮추기 때문에 움직임에 불편함이 없고, 인체공학적설계의 부드러운 아치지지는 운동효과를 높이는 데에 충분하다. 또한 운동을 할 때 생길 수 있는 습진, 무좀을 예방하기 위해 항균 및 항취효과를 원료에 배합하여 무좀균이 증식할 수 없도록 하였다. 비발인솔은 사소한 것 하나까지 신경 쓰면서 신발 깔창을 제작하여 현대인들을 위해 일상생활은 물론, 운동을 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 불쾌함을 해소시키기 위해 노력 했다.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공든 탑이 무너진다는 속담이 있다. 비유를 하자면, 건강을 잃게 되면 지금까지 자신이 쌓아 올린 모든 것이 무너지고, 잃을 수 있다. 바쁘고 치열하게 사는 것 또한 중요하겠지만, 우리의 미래를 위해 건강을 챙기고 가을 철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자.